나만의 초간단 부대찌개만들기~!

 

 

 

몇일전부터 급! 부대찌개가 땡겨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인터넷에 초간단 부대찌개 만드는 방법을 검색하고

만반의 준비를 했지

 

김치 및 집에 있는 자투리 재료들과

스팸, 소세지를 공수~!

 

 

완벽한 부대찌개는 아니지만

부대찌개와 김치찌개의 중간맛인

저만의 부대김치찌개를 만들어 보려구요

 

 

 

 

 

-부대김치찌개에 들어간 재료-

 

어묵,만두,양파,배춧잎,김치

스팸,햄만 사오고 나머지는 집에있는 재료를 썼어요

본인 입맛에 맛게 좋아하는 재료를 추가해도 좋을것 같아요

 

 

 

부대찌개의 핵심은 국물~!

비록 인스턴트지만 사골국물을 준비했어요

지금 안 사실이지만 요 국물만 잘 써도

이미 반은 먹고 들어간다는 사실

 

여기에 햄+잘익은 김치를 곁들이면

진짜 부대찌개 맛이 난다구용~!!

 

* 제일 아쉬운게 부대찌개에 꼭 들어가는

토마토에절인콩 ㅠㅠ

요걸 못넣은게 아쉬워요

 

 

 

준비한 재료를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모든재료를 투하~!

 

 

뚜껑을 닫고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어느정도 익었나 뚜껑을 열었어요

오우~ 잘 끓여지고 있네요

 

맛이 싱겁다 싶으면

김치국물을 더 넣어줘요

 

너무 짜다 싶으면 물을 추가해주세요~

 

 

보글보글~

국물은 이미 무아지경에 이르렀습니다

 

 

 

크 빨간국물이 맛있어보이네요

빨리 먹고싶어요~

 

그릇에 담아봤어요~

허겁지겁 밥 한그릇 뚝딱~!

 

나중에는 라면사리도 넣어먹었어요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너무 맛났어요^^

 

 

 

Posted by codere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