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불호가 있는 음식이긴 하지만

청국장의 특유의 구수한 맛과 효능을

좋아해 즐겨 찾으시는 분들도 많은

대표적인 음식이 아닐까 하네요

콩을 삶아서 따뜻한 방에 띄워서 만드는

청국장 효능 생각보다 더 뛰어나 놀랐어요!!

 

아무래도 발효과정이 들어가서

다양한 효과성을 지니지 않았나 싶은데

그럼 알면알수록 더 궁금해지는 청국장 효능

알아보도록 할께요 ^^

저는 아주 좋아하는 음식중 하나에요

한그릇 먹고나면 속이 아주든든할 뿐더러

배변활동도 잘되고 속이 편안하답니다

청국장에는 섬유질 성분이 많아서 이렇게 변비를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여요

 

또한 장내에 유용균들의 밸런스를 맞춰주어

장은 튼튼하게 해준답니다

청국장 효능 이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과 항암효과가 있어요

발효시간이 더 길수록 항암효과가 더 높아진다고 하네요

청국장 효능 위에 있는것이 다가 아니에요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가 있구요

철분함량도 많아 빈혈을 예방하고 케어해준다고 하네요~

 

또한 혈전을 용해해 동맥경화와

콜레스테롤을 막고 다이어트에도 효과 만점이라는데

청국장 효능 거의 만병통치약 수준으로 느껴지는데요

그리고 주 재료가 콩 이다보니 여성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좋다고 하니 꾸준히 챙겨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Posted by codere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