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보걷기 효과 과연 어떻까요?

 

 

운동시작 했어요!

정확히 말하면 다이어트~

살을빼기위해 하는거지만

건강을 위해서라고 말하고 싶네요 ㅎㅎ

 

 

그래서 운동! 하면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걷기가 저한테 잘 맞는거 같아요

힘들지도 않고 ~

그래서 하루 만보걷기 효과 목표로 잡았는데

효과가 궁금하더라구요!

 

 

만보걷기 효과! 건강을 위해 시작하라는 말이 많잖아요~

그래서 저도 많이 걸으면 걸을수록 운동효과가 괜찮을줄 알았는데

알아보니 꼭 그렇지 많도 않더라구요

 

 

만보걷기 효과 물론 좋지만

운동 효율성으로 따지면 그렇게 높지는 않다고 하네요~

하루10분씩 3회정도 숨이찰 정도의 운동이

효과가 더 좋았다고 해요

그래도 걷기는 좋답니다~

Posted by codere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