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만들기 완전 쉽다~~

 

 

 

 

얼마전에 발렌타인데이였죠~~

 

그때 만들었던 초콜릿 포스팅해봐요~~

 

올해는 지인에게도 선물하려고

 

수제 초콜릿 만들기에 도전했어요~!!

 

방산시장에서 재료를 사고 준비완료~~~

 

 

 

초콜릿 만들기 재료는

 

일단 초콜렛, 그외 토핑, 몰드 이렇게만 준비하면 끝~~!

 

 

저는 토핑으로 견과류 과자랑 아몬드

 

그리고 브라우니를 올려봤어요~~

 

이것저것 막 해봤답니다 ㅋㅋ

 

 

초콜릿 만들기 첫단계는

 

바로 중탕으로 녹이기!!

 

완전 잘 녹더라구요~~

 

 

다 녹인걸 몰드에 부어주구요

 

그리고 그 위에 여러가지 토핑을 올려줍니다~~

 

 

올려주고 바로 냉장고에 몇분간 넣으니

 

잘 굳더라구요~~

 

위에건 견과류랑 과자를 올렸어요~~

 

견과류 올린걸 망디앙 초콜렛 이라고 하더라구요~

 

 

요건 브라우니와 아몬드가 메인~

 

 

예쁘게 포장도 해봤어요~~ ㅎㅎ

 

직접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만들기 해보니

 

뭔가 뿌듯하네용~~

 

그리고 시중에서 사는것 보다 훨 저렴하고~~ 맛도 좋아요 ㅎㅎ

 

Posted by codere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