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예방에 좋은 레몬생강차 만들어봤어요~!!

 

인터넷 검색해보면 레시피들이 많아서 따라해봤는데

 

성공한거 같아요~!!

 

 

 

레몬생강차 재료는

 

먼저 레몬이 필수겠죠?

 

그리고 생강, 설탕 담을 유리병 이렇게 준비해주심 될요

 

일반설탕 쓰셔도 되고

 

당을줄인 설탕도 많이쓰셔서 저도 이걸로 해봤어요

 

 

 

먼저 레몬은 표면에 왁스처리되 있어서

 

깨끗히 씻어주는게 포인트

 

첫째로 소금으로 세척해주고

 

두번째 베이킹소다 그리고 마지막엔 식초물로

 

이렇게 세번 세척해주었어요~~

 

 

이렇게 깨끗히 씻은 레몬을 슬라이스로 썰어주었어요~!

 

썰때 레몬 끝부분은 과감하게 버려주세요

 

쓴맛을 낸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포인트는 요래요래 씨를 빼주는거에요~!

 

 

레몬생강차 이렇게 중간과정은 찍었는데

 

완성본을 못찍었네요~

 

이렇게 썰은 레몬과 설탕을 1:1로 버무려서

 

소독한 병에 넣어주고

 

몇일간 숙성을 해주면 감기예방에 좋은차

 

레몬생강차가 완성된답니다~~

 

저는 만들고 당일에 마셔봤는데 맛있더라구요 ㅎㅎ

 

수제라서 더 그런가봐요

Posted by codere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