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선생 김치볶음밥 레시피 **

 

 

 

 

얼마전 시즌2를 시작한 집밥 백선생~!

 

우연히 지나치는 김치볶음밥을 했더라구요~!!

 

사실 김치볶음밥이 쉬운것 같아도 할때마다 달라서 ㅎㅎ

 

백선생 김치볶음밥 따라해보려구요 !!

 

믿고 만드는 레시피니까요 ^^

 

 

 

백선생 김치볶음밥 레시피 시작~~

 

 

먼저 계란후라이를 만들어 주셔야되요~

 

계란후라이 할때는 약간 튀기듯이 해주세요

 

 

그리고 기름에 파를 볶아주세요

 

파기름을 내주는거예요~ 향이 예술이라네요

 

 

 

파의향이 제대로 우러나왔을 즈음에

 

김치를 투하!!

 

 

 

고춧가루로 색깔 내주세요~

 

보기좋은 떡이 맛도 좋으니 ㅎㅎ

 

 

 

김치까지 잘 볶아줬다면

 

간은 간장으로 하시면 된답니다~

 

기호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여기서 백선생 김치볶음밥 팁은 간장을 김치위에 뿌리는게 아니고

 

간장을 팬의 빈공간에 뿌리는것~!

 

 

 

살짝 눌으면서 풍미를 더하게 되지요

 

 

 

 

감칠맛을 내고싶으면 설탕을 넣어주면 되는데

 

김치 특유의 신맛은 잡아주면서 감칠맛이 더 살게 한답니다

 

굳이 안넣어도 되요 ㅎㅎ 기호에 맛게 넣어주세요

 

 

 

이렇게 설탕까지 넣어서

 

김치를 다 볶았다면 불을 꺼주세요~!!

 

 

 

불을 끄고 볶은김치에 밥을 넣어

 

쉐킷쉐킷 밥을 볶은김치와 함께 골고루 비벼주세요

 

백선생 김치볶음밥의 하이라이트 라고 해야되나~?

 

사실 볶음밥은 볶아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비벼서 볶는다는게 신기하네요 ㅎㅎ

 

 

밥 비비기가 완료되면 불을 켜고

 

밥알이 골고루밴 밥을 볶기시작~

 

기름기는 날리면서

 

밥알은 촉촉하도록 하기 위함이예요

 

 

마지막 참기름으로 마무리하면 백선생 김치볶음밥 완성~!!

 

오늘 당장 따라해봐야지~~!!

 

 

 

 

 

 

 

 

 

 

 

 

 

 

 

 

 

 

 

 

 

 

 

 

 

 

 

 

 

Posted by coderef
,